로그아웃

Member
로그인
회원가입
프리미엄 회원 등록
ID⁄비밀번호 찾기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USTOMER CENTER 1588-1831 평일 08:00 ~ 20:00 휴일 09:00 ~ 18:00 휴일 점심시간 12:00 ~ 13:00
  • HOME
  • Member
  • 회원가입

회원가입

  • 약관동의
  • 실명확인
  • 기본정보입력
  • 가입완료
EBS 원격교육연수원의 회원 가입은 무료입니다. 선생님, 교육 전문직, 부모님 등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으신 모든 분들은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교원회원은 프리미엄 회원 등록시 연수비 할인 등의 혜택을 드립니다.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가입이 제한됩니다.
회원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고 체크한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회원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EBS원격교육연수원(이하 "연수원")이 제공하는 원격교육연수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 회원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http://www.ettc.co.kr)
②. 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③. 고유번호(ID): 회원등록시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연수원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자이상, 영/숫자 혼용)
⑤. 교육과정: 연수원이 교육 수강 희망자에게 제공하는 교육 컨텐츠
⑥. 수강료: 교육과정을 이용한 대가로 연수원이 별도로 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특정 기간단위로 부과하는 금액
⑦. 수강승인: 회원의 수강신청에 대하여 연수원이 정한 요건을 충족시킨 경우 수강 신청자가 정상적으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는 것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연수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3. 연수원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연수원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사유를 명시한 변경된 약관과 현행 약관을 함께 지체없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합니다. 약관 변경 이전의 기존 회원이 제4항의 공시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변경약관의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이트를 탈퇴하여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제4항에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 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정거래법 및 기타 관련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연수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연수원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합니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연수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연수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연수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연수원은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6조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1. 연수원은 사이트 내에서의 유료 서비스 신청시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ID 및 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 ID와 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연수원은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ID가 회원의 전화번호,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7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연수원이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연수원은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e-mail 또는 SMS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연수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연수원은 즉시 해당 탈퇴요청을 처리합니다.
2. 탈퇴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회원의 정보의 파기를 유보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1.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원격교육연수
②. 제휴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 제공 서비스
2. 연수원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연수원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연수원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연수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장비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본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연수원이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연수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유형]
연수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연수원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사이트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연수원은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사이트화면, SMS, e-mail 등에 광고 등의 정보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와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회원과 광고주 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연수원은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연수원은 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연수원은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연수원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 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연수원이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연수원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연수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연수원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연수원은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연수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연수원에 귀속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법률관계

제16조 [회사의 의무]
1. 연수원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락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연수원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연수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연수원이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연수원이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연수원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연수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⑤. 연수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⑨.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⑪.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⑫.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⑬.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⑭. 연수원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⑮.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을 발송하는 행위 및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8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연수원이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사전에 제8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개인정보의 위탁]
연수원은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연수원이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소비자 불만 접수처리]
1. 회원은 연수원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나 e-mail, 전화 등을 이용하여 처리 접수를 할 수 있고 연수원은 이의 처리에 성실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2. e-mail주소, 전화번호 등은 홈페이지 상에 공지합니다.

제 5 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21조 [개인정보 수집동의]
연수원은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1. 연수원이 원격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교육생을 식별하기 위한 교육생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e-mail, 주소이며, 교원회원 가입 및 직무연수 신청 시에는 나이스 개인번호를 추가로 수집합니다.
2. 연수원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귀하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3. 귀하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연수원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귀하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연수원은 보관하는 정보를 법령상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귀하가 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연수원이 보유합니다.
2. 특정한 협력업체와 연계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공동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특정한 협력업체와 공유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협력연수원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유하게 될 내용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하기 전에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사전에 협력업체의 이름, 제휴 목적,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 공유하는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휴 기간 등을 알려드릴 것이며 만약 귀하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그러한 특정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전송이 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단, 다음의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 공유를 회원가입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서비스를 위하여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②. 학습독려 서비스를 위하여 콜센터 전문업체에 최소한의 개인정보(성명,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외부 제휴사이트의 원격교육과정을 도입하여 서비스 하는 경우, 제휴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연수원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공지합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당해 계약내용을 서명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제24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1. 귀하는 언제라도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수집된 필수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한 내용은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절차를 거치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가 철회되며 이후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연수원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귀하의 정보를 보관합니다.
제25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연수원은 서비스를 위하여 Cookie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하여 서비스 이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Logout)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26조 [네트워크 보안에 관한 사항]
연수원은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첨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수원은 자체 방화벽 및 침입탐지 시스템, 침입방지 시스템을 갖추고 귀하의 개인 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방법을 취하고 있으며, 삼성데이터센터의 규정에 따라 철저한 시스템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27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연수원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성 명 : 강달중
- 소 속 : 경영지원팀
- 직 책 : 팀장
- E-mail : manager@ettc.co.kr
- 전화번호 : 02-1544-9001
제28조 [개인정보보호 문의처]
개인정보보호에 관련하여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있으시면 e-mail(manager@ettc.co.kr) 또는 대표전화 02-1544-9001로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제 6 장 원격교육연수 서비스의 이용

제29조 (운영위원회의 구성)
1. 연수원은 다음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EBS 원격교육운영위원회를 구성합니다.
①. 연수원의 기본방향
②. 연수원의 교육과정 및 모집요강
③. 연수원의 컨텐츠 개발
④. 연수원의 운영규칙 및 기타 주요사항
2. 운영위원회의 구성은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운영위원 3명으로 구성하고, 필요에 따라 증감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을 원격교육연수원의 원장(이하 원장)이라 합니다.
제30조 (수강자격)
1. 교원은 직무연수 과정의 경우 해당 학교에서 발생한 연수 지명번호를 받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자율 연수 신청 및 교원 이외자의 수강신청은 자유롭게 합니다.
제31조 (정원)
1. 연수원의 학습자 총원은 동시접속적정 수용인원×회수 및 과정수로 산정합니다.
2. 연수원의 학습자 정원은 100명(학급 당 기준)으로 합니다.
3. 직무연수 과정의 경우는 학급정원이 10명 이하인 경우 해당강좌의 강의를 폐강할 수 있습니다.
4, 3항 이외의 강좌는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가입)
1. 연수원 가입은 연수원 홈페이지(www.ettc.co.kr)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통합니다.
2. 교원과 일반인 모두 연수원 가입은 자유롭게 할수 있으며,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이 불가합니다.
제33조 (연수기간 및 시간)
1. 직무연수 과정시간은 60시간 이수로 4학점 인정, 45시간 이수로 3학점, 30시간 이수로 2학점, 15시간 이수로 1학점이 인정됩니다.
2. 그 외 과정에 대한 연수기간은 연수내용과 연수 대상자에 따라 연수원이 따로 정합니다.
제34조 (학급편제)
1. 학급 당 연수인원은 100명을 기준으로 하되, 연수생의 특성과 연수내용을 고려하여 연수원이 정할 수 있습니다.
2. 과정별 연수관련 실무를 담당하는 전임조교 1인을 두며, 한 과정 당 수강인원 100명 추가 시마다 강의를 지원할 수 있는 전임조교 또는 튜터 1인씩을 추가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연수과정)
연수원의 자격연수과정은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시행규칙 제7조 별표2의 각 과정별 연수과정에 의하며, 직무연수과정은 연수원이 정합니다. 심화 연수 등을 포함하는 기타 연수과정은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제36조 (수업방법)
1. 수업은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활용 강의, 화상강의를 주된 방법으로 하되, 원격수업의 보조방법으로 출석수업을 실시합니다.
2. 강의 파일은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음성, 텍스트 등의 형태로 구성됩니다.
제37조 (1일 연수시간)
1일 연수시간은 2시간(공휴일, 방학동안 3시간) 이내의 분량으로 편성하며, 화상강의는 5시간 이내로 실시합니다.
제38조 (학습평가)
1. 평가는 온라인평가와 출석평가(4학점 과정에 한함)로 합니다.
2. 연수시간이 45시간 초과인 경우에는 반드시 1회 이상 출석평가를 합니다.
3. 60시간 미만 연수의 성적 산출 시, 각 평가 영역별 원점수를 합하여 절대평가 점수를 부여합니다.
4. 60시간 이상 연수의 성적 산출 시, 교원 미이수자와 일반인 연수생을 제외한 교원 수료자를 대상으로, 최종성적은 100점 만점으로 원 점수를 산출한 후, 80~100점의 상대평가 점수를 부여합니다.
5. 동점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가의 변별력을 높일 것이며, 동점자 처리 기준은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①. 출석시험 점수 우선자
②. 온라인시험 점수 우선자
③. 과제시험 점수 우선자
④. 진도율 점수 우선자
⑤. 생년월일상 연장자
제39조 (수료기준)
연수원의 각 과정별 이수 사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학업성적은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총 평균 60점 이상 취득한 자로 하고 그 미만은 미 수료자로 합니다.
2. 학업성적이 이수 사정 기준에 도달한 자일지라도 총 이수시간의 20% 초과 결강을 할 경우는 미 수료자로 합니다.
3. 부정행위자는 미수료자로 처리합니다.
제40조 (포상 및 징계)
1. 학습태도와 품행이 방정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학습자에게는 연수원 내의 협의를 거쳐 포상할 수 있습니다.
2. 수강태도가 극히 불량하거나 질서를 문란하게 한 학습자에 대하여는 연수원 내의 심의를 통해 징계할 수 있습니다.
제41조 (수강료)
1. 연수원에서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자는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수강료, 그 납입방법 및 납입기간은 다음 각호에 따릅니다.
①. 수강료는 연수원이 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사이트에서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수강료는 연수원이 정한 지정은행 및 지정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입합니다.
③. 납입기간은 수강신청 종료일을 납입 종료일로 합니다.
3. 수강료는 매년 연수가 시작될 때 결정하며, 연수안내 시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수강료의 반환은 다음과 같은 기준을 따른다.
①.발생일 반환금액
②.연수시작 후 5일 이내 : 수강료 전액
③.연수시작 후 5일 초과 : 반환하지 아니함
4. 연수원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하여 수강생들에게 불이익이 발생했을 경우는 연수원내의 협의를 거쳐 조치하도록 합니다.
제42조 (위탁연수 및 외부강사 초빙)
연수 과정상 필요한 경우 외부기관에 위탁하여 연수할 수 있으며, 연수 내용과 관련하여 외부 전문가의 초빙이 필요한 경우에는 초빙강사 또는 겸임강사로 위촉할 수 있습니다.
제43조 (부정행위)
다음 부정행위자는 미 수료자로 처리하며, 연수원의 강좌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교원의 경우, 해당 교육청에 통보하도록 합니다)
1. 허위사실을 기반으로 수강자격을 취득한 사람.
2. 부정행위로 학점을 취득한 사람., 출석시험 시 부정행위로 적발된 사람
3. 고의적인 행위로 사이트 운영에 지장을 초래케 한 사람.
제44조 (자치회)
1. 교원간의 상호 화합과 단결을 증진 시키기 위하여 각 과정마다 자치회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자치회는 각 과정마다 자치회장과 총무를 둘 수 있습니다.
제45조 (학습자 활동의 금지)
학습자는 본 연수원의 학습기간 동안 집단행동, 농성 등 학습에 지장을 주는 어떤 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46조 (시행세칙)
이 규칙에 명시되지 않은 세부사항은 기관장의 승인을 얻어 원장이 따로 정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47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연수원이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정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연수원이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48조 [면책사항]
1. 연수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연수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연수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49조 [관할법원]
1. 연수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연수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연수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이 약관은 2014년 4월 28일부터 시행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한 동의
EBS원격교육연수원(http://www.ettc.co.kr)은 원격교원연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EBS원격교육연수원’은 (이하 ‘연수원’)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 정보 수집 방법 및 항목

‘연수원’은 제공하는 서비스/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사용지원을 위해 상담, 서비스 신청, 이벤트 참여 등의 방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개인 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보호정책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 체크박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그 밖에 각종 서비스 이용 혹은 이벤트 응모, 사용자 리서치 등 여러 프로모션에 참여시 사용자 정보의 수집 및 활용이 필요한 경우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단,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22조 2항에 따라 사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②.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이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연수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연수원’은 고객의 동의를 얻거나 법률에 의해 허용된 경우 이외에는 고객의 사상, 신념, 과거 병력 등 개인 권리, 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의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수집하는 목적/방법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기본 개인 정보 (필수 입력 사항) :
  • - 일반회원 가입 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이메일 수신동의, SMS 수신동의, 우편물 수령 장소, 회원정보 공개
  • - 아이핀 회원 가입 시
    이름, I-PIN넘버, 생년월일, 로그인 ID, 비밀번호, 자택전화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이메일 수신동의, SMS 수신동의, 우편물 수령 장소, 회원정보 공개
②. 추가 정보 :
  • - 교원회원 가입 시 필수 입력 사항
    나이스 개인번호, 학교명, 학교구분, 설립구분, 소속교육청, 학교전화번호, 학교 주소
  • - 교원회원 가입 시 선택 입력 사항
    담당교과, 소속부서, 교육경력, 최종자격, 가입경로, 가입목적, 직업
  • - 일반회원 가입 시 선택 입력 사항
    직업, 소속부서, 가입경로, 가입목적
  • - 직무연수 신청 시 선택 입력 사항
    나이스 개인번호
③. 기타정보 :
  • - 서비스 이용 중 발생되는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IP, MAC ADDRESS, HARD DISK SERIAL)
    결재수단에 대한 기록여부(계좌, 신용카드), 결재기록
  • - 학습 중 발생되는 정보
    학습 계획 또는 과정 중 학습자가 작성한 영상, 음성, 문서 파일
    학습 평가를 위해 학습자가 작성한 리포트/엑티비티 영상, 음성, 문서 파일
3).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연수원’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홈페이지(회원가입), 배송지 정보 수정/입력, 이벤트/설문 참여 시

2. 개인 정보 수집 목적

‘연수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목적
②. 학습진행,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③.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④. 교육청 또는 원격교육연수지원센터 원격교육연수 이수자 정보 관리 시스템의 연수이력 등재 및 관리 등의 행정업무 목적
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 정보 수집 후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연수원’은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기타 법령에 따른 보유기간/관계법 안내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근거/ 사유
법률에 따라 당사가 보관하는 기록 3년 근로자 직업능력 개발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 보호법

4.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연수원’의 개인정보 파기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열람 및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목적 및 범위

‘연수원’은 회원의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고지한 개인정보의 범위, 보유/이용기간의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공유/제공/취급위탁에 관련한 사항 및 해당 항목은 각 각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탁자 이용목적 공유/제공 항목 보유기간
개인정보
취급위탁
EBSe EBSe 과정
수료정보 연계
성명, 과정 수료정보 5년
이시디코리아 쓰기연수
과제 첨삭
로그인ID, 성명,이메일주소,소속교육청, 소속학교 5년
아이보린 전화영어 운영 로그인ID, 성명,이메일주소,소속교육청,소속학교, 연락처, 주소, 수강정보 5년
서울문고 도서배송 및취소 시 회수 성명, 배송지주소,연락처 5년
스터디 맥스 스피킹 맥스 운영 로그인ID, 성명,수강정보 5년
(주)멀티캠퍼스 교육연수 위탁 운영 - 1,2 항의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상담시 개인정보
- 회원탈퇴 등 서비스 이용 목적의 달성 후 즉시 파기를 원칙으로 함
- 단, 관련법령에 별도의 보유기간이 정해져 있을 경우 그에 따름
스마트맨파워 교육서비스 운영
블루웨이브 시스템 운영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소속 교육청/교육부 연수이력관리 나이스개인번호, 연수지명번호, 연수과정, 연수기관, 연수시작일, 연수종료일, 연수구분, 연수시간, 성적(4학점 수료시), 직무관련성, 평정학점, 이수번호, 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초/중등 구분, 연수영역 영구
원격교육 연수지원센터 원격교육연수 이수자 정보 관리 시스템 나이스(NEIS)등재 영구
기타 사유로,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개별적으로 이용자에게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6. 이용자(법정대리인)의 권리

6. 이용자(법정대리인)의 권리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직접 열람, 정정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4). ‘연수원’은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①.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당해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등

7. 쿠키의 정의 및 연수원의 쿠키 사용 목적

‘연수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연수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연수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회원의 학습시간 및 진도상황 등을 분석, 이용자의 학습상황을 파악하고 독려할 수 있는 각종 학습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①.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
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③.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 6.0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 [작업 표시줄]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 - [일반 탭(기본 탭)]에서 [설정]을 클릭한 다음 → [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8. 개인정보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연수원’은 서버 및 네트워크 관련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화벽 등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갖추어 회원님이 제공하신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1).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는 물론 각 직원별 회원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보안 교육을 통해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연수원’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3).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연수원’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연수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경영지원팀 강달중 팀장
고객서비스담당
지성철 부장
전화번호 : 1544-9001
이메일 : multicampus@multicampus.com
전화번호 : 1544-9001
이메일 : multicampus@multicampus.com
귀하께서는 ‘연수원’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침해에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거나, 정보통신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내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02-392-0330

11. ‘연수원’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 변경 안내

이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2009년 7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5일 전에 ‘연수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의 첫 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정책 시행일자 : 2009-07-13

개인정보취급정책 변경일자
v1.1 : 2011-10-20
v1.2 : 2011-11-08
v1.3 : 2011-12-26
v1.4 : 2012-04-01
v1.5 : 2012-07-06
v1.6 : 2012-07-17
v1.7 : 2012-08-28
v1.8 : 2013-01-17
v1.9 : 2014-04-28
v2.0 : 2016-03-02


개인정보취급정책 버전 번호 : v2.0
개인정보취급정책 최종 변경일자 : 2016-03-0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한 동의(필수)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고유식별 정보 수집동의
연수원은 직무연수 과정의 수강과 연수 이력관리를 위해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고유식별 정보인
나이스 개인번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하는 고유식별정보 : 나이스 개인번호

항목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일반회원 가입은 가능하나, 교원회원 가입 시 나이스개인번호 입력은 필수사항입니다.

I-pin으로 가입하신 회원도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나이스 개인번호를 필수로 수집하고 있으며 향후
모든 직무연수 과정을 학습하실 때에도 고유식별 정보 수집을 동의한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됨을
알려 드립니다.
고유식별 정보 수집(선택)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1.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연수원에서는 교원 회원의 직무연수 과정 수료시 [소속 교육청]의 연수 이력 관리와 [원격교육연수지원센터 원격교육연수 이수자 정보 관리 시스템]의 나이스(NEIS) 등재를 목적으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여부를 받고 있습니다. 동의를 할 경우에만 제3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며 연수원의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은 아래의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소속 교육청/교육부 연수이력관리 나이스개인번호, 연수지명번호, 연수과정, 연수기관, 연수시작일, 연수종료일, 연수구분, 연수시간, 성적(4학점 수료시), 직무관련성, 평정학점, 이수번호, 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초/중등 구분, 연수영역 영구
원격교육연수지원센터 원격교육연수 이수자 정보 관리 시스템 나이스(NEIS)등재 영구
2. 거부권 및 거부 시 불이익

위 개인 정보의 수집·이용·제공과 관련하여 개인 정보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연수 이수 정보가 나이스(NEIS)에 일괄적으로 등재되지 않으므로 개별로 직접 나이스(NEIS)에 등재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선택)
동의 동의안함
  • 모바일 연수원
  • 진로코칭
  • part 1
  • 스피킹 중국어 입문
  • VOD 자유이용권
QUICK MENU
나의연수현황
공지사항
이수증출력
학교정보수정
TOP